광주동부교육지원청, ‘디딤돌’ 원격 연수 운영학교회계 수익자계약 실무 과정 운영으로 행정직원 실무능력 강화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1일 관내 학교 행정직원 75명을 대상으로 학교회계 수익자 계약(우유, 교복)에 대한 ‘디딤돌’ 연수를 실시했다.
14일 동부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됐다. 동부 관내 학교 소속 직원들 뿐만 아니라 공립 고등학교·특수학교 행정직원 등 총 75명이 연수에 참석했다.
매년 2월은 일선 학교에서 새 학년도 준비를 위한 수익자 계약 업무(우유·교복 구입 등)를 추진한다. 이번 연수는 본격적인 업무 추진 전 적기에 실시돼 현장 업무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연수 희망자 모두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업무 중 단위학교에서 놓칠 수 있는 유의사항을 구체적으로 다뤄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계약의 각 절차마다 적용되는 법령 및 규정·지침도 심도 있게 다뤄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방향도 제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회계 수익자 계약 업무를 처음 담당하거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에 상황에 대응해 지속적인 온라인 연수 확대를 통해 직원들의 자기 계발과 업무 전문성 향상을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