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2022년도 상반기 성인문화강좌’ 수강생 모집영어회화교실, 스마트폰활용법 등 8개 강좌 개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2022년도 상반기 성인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21일 학생교육문화화관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오는 3월15일~7월7일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3월2일부터 강좌 시작 전까지 선착순으로 누리집을 통한 인터넷 접수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2022년도 상반기 성인문화강좌’는 ▲영어회화교실 ▲요가교실 ▲스마트폰 활용법 ▲멋글씨! 캘리그라피 ▲서예교실 ▲한글교실(가, 나) ▲동양고전 인문학교실 다양한 분야에서 총 8개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한다.
수강료는 주 1회 강좌(총 16회 과정)는 5만 원, 주 2회 강좌(총 32회 과정)는 10만 원이다. 단, 비문해 성인들의 기초학력 신장 지원을 위해 개설한 ‘한글교실’ 강좌와 강사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동양고전 인문학교실’ 강좌는 무료이다. 수강료 감면대상자는 증빙서류 제출 시 해당 기준에 따라 50% 또는 10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누리집에서 온라인 결제 시스템도 구축했다. 카드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휴대폰 결제 중 수강생이 편한 방식을 선택해 수강료를 납부할 수 있다. 온라인 결제 방식이 어려운 수강생은 운영과 사무실 방문을 통해 직원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이정욱 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방역을 철저히 하는 등 수강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이번 성인문화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며 “강좌별 전문강사를 위촉해 전문성을 확보한 만큼 평생교육 강좌가 시민들에게 소중한 자기계발의 기회가 돼 더 나은 삶을 영위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