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구군 중소기업에 기반시설 개선·설치 및 마케팅비 지원

양구에서 1년 이상 사업 영위 실적 중소 제조업체 대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2 [09:47]

양구군 중소기업에 기반시설 개선·설치 및 마케팅비 지원

양구에서 1년 이상 사업 영위 실적 중소 제조업체 대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2 [09:47]

양구군은 기업이 경영을 활성화하고 성장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 양구군 중소기업 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중소기업 보조금 지원 사업은 양구지역에서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실적이 있는 중소기업(제조업)을 대상으로 기반시설과 마케팅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반시설에 대해서는 도로·용수·환경오염 방지시설, 기계장비 구입 및 수리비용, HACCP 인증시설 등 기업의 시설을 개선하거나 설치하는 것에 대해 지원된다.

 

기반시설 보조금은 시설 개선비용의 50%를 최대 5천만 원까지, 농공단지 신규 입주업체에 대한 HACCP시설 지원은 50%를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마케팅 보조금은 포장재(포장상자, 패키지 등) 제작과 전시·박람회의 온·오프라인 부스비, 그리고 홍보영상 제작과 입점 수수료 등 홈쇼핑 입점 등에 지원된다.

 

포장재 제작 지원 보조금은 제작비용의 50%를 최대 500만 원까지, 전시·박람회 온·오프라인 부스비는 300만 원까지, 홈쇼핑 입점에 대한 지원은 홈쇼핑 입점 제반비용의 50%를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3월15일까지 군청에서 신청을 접수하며, 담당부서에서 실무심사를 실시한 후 기업유치위원회를 열어 심의, 지원 대상을 결정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