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농가 인증제도 및 농산물 안전관리 교육 실시구미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농가 신규교육 실시
구미시는 구미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ㆍ특산물의 직거래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역할을 담당할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금오산점) 출하농가 모집을 위하여 출하농가 인증제도 및 안전관리 교육을 선산문화회관 회의실에서 3월14일~15일 2일간 오전 오후 총 4회 실시하였다.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정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입장시 발열체크, 좌석 간 거리두기 유지 등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로컬푸드 안전성 관리체계의 필요성과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방법 등의 내용으로 이틀간 진행된 교육에는 구미시 관내 총 240명의 농가가 참여하여, 로컬푸드 직매장의 필요성과 출하 방법 등 교육을 받았다.
이번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농가 인증제도 및 농산물 안전성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품목별 농가교육 및 소비자 교육도 진행하여 8월에 개장할 로컬푸드 직매장의 활성화, 나아가 구미시에 로컬푸드가 정착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은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자창 예갤러리 옆 부지에 건립될 예정이며 2022년 8월 개장 예정이다.
운영주체는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인 재단법인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이며 국비 5억 원을 포함 총 1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면적 566.9㎡(171평) 규모의 2층 건물로 직매장, 소포장실, 사무실 등 직매장 전용 공간으로 건립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농가와 소비자의 상생을 도모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할 수 있도록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에 구미지역 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