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상품권 운영위원회 등 신설 추진주민참여 정책 결정, 강원상품권 발행 및 운용 조례 일부 개정(3.16 경건위 심의)
강원도는 강원상품권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하여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강원상품권 운영위원회도 신설한다.
강원상품권 운영위원회에는 소비자 관련 단체 및 가맹점 등록업종·협회 등 소비자 관련 단체, 가맹점 등록업종?협회, 지역사랑상품권 전문가 등 15명 이내로 구성되며,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을 통하여 상품권 운영 전반에 대하여 정책을 협의?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① 상품권의 발행·운영·변경·폐 지 및 유통 활성화에 관한 사항 ② 대행점 지도 및 관리·감독에 관한 사항 ③ 가맹점 등록 및 관리, 취소에 관한 사항 등
이를 위해 강원도에서는 강원상품권 발행 및 운용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강원도의회 3월 회기에 제출하였으며, 본회의 심의가 완료되는 대로 4월 중 공개모집을 거쳐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신규로 설치되는 강원상품권 운영위원회에서는 상품권 사용 쏠림 업체에 대한 상품권 사용 일시 제한, 할인율 및 발행 규모 조정 등 강원상품권 소비 진작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박유식 사회적경제과장은 “금번 조례 개정에 따른 강원상품권 운영위원회 설치로 지역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들이 많이 논의되고 반영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