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교육연수원, ‘수업을 고민하다 1기 직무연수’ 실시

세상과 만나는 교육, 미디어 리터러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28 [14:08]

광주교육연수원, ‘수업을 고민하다 1기 직무연수’ 실시

세상과 만나는 교육, 미디어 리터러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28 [14:08]

광주교육연수원이 지난 26일 중등 교사 27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고민하다 1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28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원들의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수업 적용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세상과 만나는 교육, 미디어 리터러시’를 주제로 사례 중심의 다양한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돼 수업의 변화를 시도하는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돕는다.

 

연수는 ▲뉴스 리터러시의 이해 ▲뉴스 리터러시 관련 교육과정 분석 ▲빅카인즈와 편집 회의(Gatekeeping)를 활용한 수업 설계 ▲미디어를 활용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유튜브 리터러시와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념 ▲미디어를 통한 세상의 선한 영향력 ▲키네마스터를 활용한 제작 실습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한편 이번 연수는 광주교육연수원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업무협약(MOU)에 따른 공동추진 직무연수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인적·물적 인프라 활용을 통해 보다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1기에 이어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2기(4월23일)를 포함해 4기까지 예정돼 있다.

 

교육연수원 양숙자 원장은 “선생님들이 새 학년 신학기 교육 활동과 코로나19 방역으로 힘든 와중에도 토요일 쉼을 반납하고 미디어의 비중이 커지는 수업 현장에서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방법 및 실습에 매진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세상과의 소통 매체인 미디어의 리터러시 교육이 학생의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 현장에서 다시 학생들의 삶과 연결되는 교육으로 실천하고 널리 확산시키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