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기꿈의학교(광주) 2022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운영’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4월 2일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을 운영함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2022년도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운영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일(토) 쇼미더스쿨을 실시한다.
광주지역 학생들이 주도하는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6교의 꿈짱(공동꿈짱) 및 꿈지기 선생님과 만꿈지원단이 참여해 함께 운영한다.
꿈의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도전하고 꿈꾸며 자기 주도성을 가지고 마을구성원들과 함께 꿈의 실현을 위해 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상상하여 자신의 미래를 구체화하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쇼미더스쿨에서는 ▶꿈의학교 철학과 가치 공유 ▶꿈짱들의 자기소개 및 꿈의학교 소개, 선배들의 사례공유 ▶만꿈 운영 노하우, 홈페이지 관리법, 운영계획서 수립등 지원 ▶회계교육 및 사업비 집행계획서 우수사례 안내▶분야별 소그룹 중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꿈의학교 활성화를 지원한다.학생들이 꿈의학교를 운영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성미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의학교를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행사라는 것에 큰 의미 있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꿈의학교와 연계한 프로젝트가 기획되어 마을에서 꿈을 키우고 행복한 성장을 하는데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