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2동, 주민참여예산 사업 위한 마을공론장 개최숙의·공론화 과정 거쳐 주민총회 안건으로 상정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2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는 지난 1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발굴과 연수2동의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 및 비대면 줌(zoom)을 병행해 마을공론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여명의 주민이 현장 및 줌으로 참여했고 고남석 연수구청장, 김성해 구의장, 최숙경 구의원, 최대성 구의원도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마을공론장에서는 ▲1인가구 지원대책 강화 ▲먹자골목 주차난 해결 ▲벚꽃로 테마거리 조성 ▲원인재 문화의 거리 지속 ▲지역 일자리 창출 ▲기후변화대책 등 총 10건에 대한 건의사항 및 의제 발표가 이루어졌다.
이번 주민 건의사항, 제안사업을 포함한 발굴된 의제는 구체화 및 숙의·공론화 과정을 거친 후에 주민총회 안건으로 상정되며 주민투표를 통해 의결된 후 의회 심의를 거쳐 2023년에 실행된다.
마을공론장은 기존 의견 제안서 접수의 방식에서 주민의 의견을 주민이 발표하고 구청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고남석 구청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답변하는 자리를 상황에 맞게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발굴된 의제들이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혜영 연수2동장은 “오늘 행사를 도와주신 자생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발굴된 의제를 구체화하고 공론화해 주민총회 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