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안초, 학생자치회 주관 학교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아침 시간에 체육관을 개방하여 학생들의 자율적인 체육활동 장려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07 [12:39]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안초, 학생자치회 주관 학교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아침 시간에 체육관을 개방하여 학생들의 자율적인 체육활동 장려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07 [12:39]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안초등학교(교장 박광실)는 3월 30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5, 6학년 학급 임원들과 전교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체육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논의는 체육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체육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자리에 참석한 5, 6학년 학급 임원들과 전교 임원들은 사전에 각 학급 회의를 통해 학교 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자리에서는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그 중 학교 체육 활성화라는 목적에 가장 부합한 “아침 시간 체육관 개방”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즉, 아침 시간에 학생들이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도록 체육관을 개방하기로 한 것이다.

이러한 체육관 개방을 통해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체육활동을 할 수 있고 이런 아침 시간 운동은 두뇌 회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해당 시간 동안에는 체육 전담 교사가 함께 있을 예정으로 개방 요일, 횟수 등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4월 학생자치회 회의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학교 체육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은 “아침 시간에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설레요.”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학생들이 하고 싶은 운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교장 박광실은 “이번 결정을 통해 코로나19로 줄어든 체육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의 자율적인 체육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