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홀초, 책의 나래를 펼치는 세계 책의 날 행사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다양한 독서활동을 해요!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4/19 [16:21]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홀초, 책의 나래를 펼치는 세계 책의 날 행사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다양한 독서활동을 해요!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4/19 [16:21]

한홀초등학교(학교장 최행란)는 4월 15일부터 6월 9일까지 전학년 대상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1학년 학생들은 인형극 ‘팥죽할멈과 호랑이’를 관람하고 클립 책갈피를 만들기, 2학년 학생들은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 지원해주는 책버스를 관람하고 독서 체험 및 독서 배지 만들기를 할 예정이다.

 

3학년과 4학년 학생들은 온책읽기로 선정된‘만복이네 떡집’의 김리리 작가를 만나기 전 나만의 떡집과 떡 메뉴판을 만들어 보고 4월 21일과 28일 비대면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가진다. 또한 컬러링 책갈피 만들기를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느끼고 세계 책의 날 행사를 더 깊이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5학년 학생들은 ‘수상한’ 시리즈로 유명한 박현숙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수상한’ 시리즈가 나오게 된 배경과 각 이야기의 에피소드를 듣고 우리가 사회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함께 살아가야 하는 이유와 중요성에 대해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6학년 학생들은 ‘쏭내관의 재미있는 궁궐기행’의 송용진 작가를 만나 재미있는 궁궐 이야기와 궁궐과 관련된 한국사 전반적인 이야기를 만나는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홀초등학교 교장은 세계 책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독서 능력을 신장시키고 다양한 삶의 지혜를 기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또한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학생들이 독서와 관련한 의미 있는 경험을 가지고 책을 더 친근하게 느끼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