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도궁초등학교는 4월 18~22일 교내 과학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과학의 날 행사는 학년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학년별로 실시하였으며,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실시했다.
이번 행사의 목표는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가까이에서 느끼고 즐기면서 과학적 흥미와 소질을 발견하고 창의성을 계발하고자 하는 것이다.
행사는 각 교실과 과학실에서 진행되었고,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열정적이고 진지한 자세로 참여했다.
저학년 프로그램에서는 개운죽 키우기, 물로켓 발사, 광섬유 나비 잠자리 만들기, 자외선 야광 삼구 팔찌 만들기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고학년 프로그램에서는 무게중심 원숭이 만들기, 만화경 만들기, 태양계 행성 만들기, 형광 메모판 만들기, 마시멜로 구조물 만들기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과학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과서 수업에서 벗어나 과학적 원리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만들기 활동에 높은 집중도를 보였으며, “마시멜로와 파스타 면을 이용해 구조물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오늘 만든 구조물을 보완하여 좀 더 튼튼하게 만들어보고 싶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도궁초 김경자 교장은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길 바란다.”면서 “교과서를 벗어난 다양한 과학 활동들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