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보건소, "온라인 모유수유교실", 출산 전에 수강하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08:00]

시흥시보건소, "온라인 모유수유교실", 출산 전에 수강하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4/28 [08:00]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모유수유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온라인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한다.

 

모유수유교실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총 5기수로 계획됐다. 제1기 프로그램은 지난 3월에 진행됐으며, 제2기 프로그램이 5월 3일부터 24일까지(매주 화요일,11:00~12:00) 4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모유수유교실은 전문 강사가 클리닉 운영을 하면서 얻은 임상사례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적인 내용으로 마련됐다.

 

강의 내용은 모유수유 자세 및 유축기 사용법, 수유 중 식이관리, 신생아의 특징, 올바른 단유 방법, 질의 및 응답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강을 통해 엄마가 아기에게 완전모유수유를 할 수 있는 역량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동아리 회원을 모집해 지속적으로 모유수유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역량 강화 교육이 열릴 예정이다.

 

"온라인 모유수유교실"은 유선 신청 및 QR코드를 연계한 네이버 폼 신청서 작성을 통해 4월 28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모유수유를 희망하는 중부권 임산부라면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중부권 임산부들이 어렵고 힘든 모유수유를 꼭 성공 할 수 있도록 산후 모유수유클리닉, 모유수유 가정방문 서비스, 모유수유 챌린지 등 다양한 모유수유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