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광명초등학교는 광주시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와 함께 4월 26일(화)~4월 29일(금) 2학년 학생 대상 마을강사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시 혁신교육지구 시즌Ⅲ(2021~2025) 실현을 위한 마을별 프로그램으로 김현숙 마을강사가 2학년 교실을 방문하여‘북큐레이션에서 찾는 AI 코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2학년 ‘체인지 메이커 자율 교육과정’으로 학급별 2차시로 운영되었다. 1차시에서는 인공지능과 코딩에 대한 기초개념과 주요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배웠고 2차시에서는 머신러닝과 이미지 인식 등 다양한 직접 체험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흥미롭게 학습하였다.
광주광명초 마을강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2학년 학생은 “인공지능과 코딩 관련 수업이 어려울 것 같았는데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 배우니까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웠어요”라고 말했다. 광주광명초등학교 교장 한만정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어린이들이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을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해 혁신교육 생태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이 미래 혁신을 이끄는 자기주도적인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