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정수, 민간위원장 신원철)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16가구를 직접 방문해 카네이션 화분과 롤케익 간식을 전하며 따뜻함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가족 간의 왕래가 줄어들어 가족과 함께하지 못한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고, 어버이날의 의미와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카네이션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주민센터에서 자주 찾아와 주시고 후원물품도 자주 보내주셔서 평소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 이렇게 어버이날에도 직접 찾아와 꽃도 달아주고 간식까지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단 하루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소소한 행복과 정을 나눠 줄 수 있어 기쁘다. 또, 늘 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갖고 효 나눔 문화 실천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민·관 기관과 협약을 맺고, "사랑가득 간식꾸러미", "찬찬찬 반찬나눔", "I hug 마음성장", "취약계층 건강수호" 등 매월 나눔 봉사 활동뿐 아니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 발굴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