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가운고, ‘넌 누군가의 행복이야’심리적 방역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5월 11일 학생들을 위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가운고등학교(교장 조동렬)는 5월 11일 코로나 방역으로 인하여 친구들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깨닫고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예방 활동을 통하여 자기 이해를 증진하고 자아존중감을 향상하여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고자 기획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또래상담자 유지성 회장을 비롯하여 회원들은 큰 소리로 ‘너도 나도 아낌없이 친구 사랑 실천하자’,‘관심으로 지키는 소중한 생명 사랑’, ‘친구야 걱정돼서 전화했어!’등의 구호를 등교하는 친구들을 향해 외치며 구호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게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권현자 교감과 박미숙 전문상담교사는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달콤한 사탕을 나줘주며 학업에 힘겨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한 위로 이벤트를 하기도 하였다.
또한 학기 초 전 교사와 학생의 1:1 만남을 통해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고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이해하며 나아가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하여 긍정적인 자아 형성과 인성 함양을 도모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가운고 권현자 교감은 “학생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 간의 소통을 위한 상담을 강화하고, 자녀의 성장 및 발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 상담주간을 강화하였다”라고 말했다. 가운고 조동렬 교장은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