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 2022 경기꿈의대학 운영 거점교 방문11일, 신장고등학교 경기꿈의대학 강좌 참관 및 격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11일 경기꿈의대학 거점교로 운영중인 신장고등학교에 방문하여 강의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강좌에 참여한 학생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2022 경기꿈의대학 강좌는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찾아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수강하는 프로그램으로, 2022학년도 1학기 광주하남지역 꿈의대학은 14교의 거점고등학교에서 진행하는 거점형, 대학 방문형, 온라인형으로 총 24개의 강좌가 4월 11일부터 7주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특히 신장고등학교(교장 공경옥)에서는 매주 수요일 ‘3D 프로그램을 활용한 사물디자인과 랜더링’, ‘금속공예기법을 활용한 실버주얼리 제작’ 강좌가 진행되고 있으며, 학교에서는 강사와 학생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경기꿈의대학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교구 대여 및 시설 이용에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강좌를 수강하고 있는 한 학생은 “평소 귀금속 제작 등에 관심이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1시간 넘는 거리지만 매주 참석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쉽게 배우기 어려운 분야를 강사님이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즐겁게 배우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미 교육장은 강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나의 꿈과 진로를 위해 늦은 시간까지 열심히 배우고자 노력하는 학생들의 열정에 감동을 표한다. 학생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한다.”며, “배움의 주체로서 스스로 선택하고 경험하는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경기꿈의대학이 여러분들에게 더 큰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