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2022년 학교장 회계역량 강화 1기 직무연수’ 실시학교회계 투명성 및 효율성을 높이 Go
광주교육연수원이 16~20일까지 5일 동안 유치원 원장 및 초·중등학교 교장 34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학교장 회계역량 강화 1기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16일 광주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관리자로서 학교회계에 익숙하지 않은 초임 원장 및 교장선생님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회계 규칙 해설 및 학교발전기금의 이해 등 관련 법규 및 시스템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학교장으로서 회계와 예산의 적법한 운영과 투명하고 효율적인 집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교육내용에 중점을 둬 실제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연수내용은 ▲학교회계 알아보기 ▲학교회계 감사 사례 ▲학교경영과 학교회계 ▲학교계약의 실제 ▲학교의 재산 및 물품 관리 등 단위학교 책임경영자로서 학교장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학교회계 관련 내용을 다룬다. 다양한 사례와 자주 나오는 질문 중심으로 운영해 연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광주교육연수원 양숙자 원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장의 회계역량을 강화해 투명하고 안정적인 학교경영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실력을 겸비한 경력자 및 실무자들을 강사로 초빙해 학교 회계와 경영에 도움이 되는 연수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교육연수원은 다가오는 하반기에도 ‘2022년 학교장 회계역량 강화 2기 직무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학교회계 관련 법규 및 K-에듀파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용을 통해 학교장의 회계역량을 강화해 학교 경영의 효율성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