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송정초 학생자치회, 오월사진전 개최학생들이 설명하는 5.18, 학생들이 생각하는 5.18
송정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18일 ‘42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아‘오월사진전’을 기획해 학생들의 생각을 나눠보는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 18일 송정초등학교에 따르면 교내 학생자치회는 평소 학교자치와 민주주의의 초석이 되는 학생자치회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도 학생도우미 선발 등 학생자치회가 모든 활동을 준비하며 학생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더욱 다졌다.
이번 행사에 앞서 송정교원인권연구회 교사들과 학생들은 함께 5.18에 대한 사진과 그에 관한 역사적 배경 등을 사전 학습했다. 교실에서도 ‘오월빵’을 먹으며 5월에 얽힌 역사를 접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져 행사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특히 이번 ‘오월사진전’은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사진과 접할 수 있도록 등굣길 학생들의 동선을 고려해 사진을 배치했다.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등교하는 학생들과 함께하며 사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5.18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었다.
한편 ‘오월사진전’에 이어 소감나누기 활동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학습한 내용과 사진전을 보며 느낀 감정과 소감을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발표했다. ?? 송정초등학교 정영미 교장은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는 활동들이 많아지는 것이 학교민주주의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토대로 우리 학생들이 우리 고장 광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자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