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광산구와 ‘미래교육 혁신 업무협약’ 맞손

학교와 지역을 연결하는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노력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5:24]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광산구와 ‘미래교육 혁신 업무협약’ 맞손

학교와 지역을 연결하는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노력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5/19 [15:24]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9일 광산구청과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교육 협업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등을 겪으면서 일상의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해가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만으로는 살아가기 힘든 환경에 적응을 돕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 지어 학생들이 삶과 일치된 배움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마을 교육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서부교육지원청과 광산구청은 협약을 통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교육 정책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좋은 협력모델을 구축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결손을 회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기반을 강화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유기적 협력을 위한 상설 지역교육협의체 구성 및 운영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협업 지원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 유치 공동 노력 ▲ 코로나19 등 위험사회 대비 학습결손 회복과 돌봄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손을 잡았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지원청과 광산구가 함께하는 교육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의 장을 지역사회 전역으로 확대하겠다”며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지역의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