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포스트 오미크론 시대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장 학교 방문 성료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한 협조와 적극적인 지원 약속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11:50]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포스트 오미크론 시대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장 학교 방문 성료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한 협조와 적극적인 지원 약속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5/20 [11:50]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이 취임 후 지난 3월18일~5월20일 포스트 오미크론 시대 일상 회복 추진 및 안정적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관내 전체 유·초·중학교 방문을 마쳤다.

 

20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새 학년을 맞아 학교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직접 살피는 데 중점을 뒀다.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체계 전환과 연계한 사회적 일상회복 방침에 따라 교육활동을 정상화하고 이에 따른 교육회복도 본격적으로 추진해 자율적이고 안정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돕기 위함이다.

 

특히 ▲관내 전체 유·초·중학교의 학사 운영 ▲학교의 특성·여건에 따른 수업 및 생활교육 영역 ▲감염병의 재유행 또는 신종 감염병 발생 대비 방역체계 유지를 통한 안전망 구축 등을 중심으로 현장을 돌며 목소리를 수렴했다.

또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여건 개선 및 지원 사항 등을 청취하고 시급한 사안에 대해서는 유관 부서와 즉각적인 협의를 통해 대처 방안을 모색해 지원했다.

 

한편 코로나19 발생 이후 증가한 위기 학생들의 교육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도 다각적으로 협의했다.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 긴밀한 협조와 지원을 통해 위기 학생들의 심리적 방역 및 기초학력 보장에 중점을 둔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그 동안 감염병으로 인해 위축될 수밖에 없었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교교육이 점차 꽃 필 수 있게 열과 성을 다한 교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동부교육지원청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행복한 배움이 가득한 학교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