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들 교육회복 위한 현장지원단 운영

학습, 심리 정서, 건강 분야 컨설팅으로 모든 학생의 교육결손 해소 지원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5/22 [15:00]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들 교육회복 위한 현장지원단 운영

학습, 심리 정서, 건강 분야 컨설팅으로 모든 학생의 교육결손 해소 지원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5/22 [15:00]

광주시교육청이 현장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회복 사업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교육회복 현장지원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교육회복 사업은 모든 학생의 교육결손을 해소하고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시교육청의 역점사업이다.

 

이를 위해 학습, 심리 정서, 건강 분야에서 역량 있는 교원, 교육전문직원, 유관기관 전문가 등 총 87명으로 구성된 ‘교육회복 현장지원단’을 위촉했다.

 

‘교육회복 현장지원단’은 학교별 교육회복 취약 분야에 대한 컨설팅과 연수를 실시하고, 학교급별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교육회복 정책이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컨설팅은 학교의 여건과 요청을 우선으로 고려해 학교 방문, 비대면 화상 등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운영한다.

 

추후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1교 1전문직 정기 컨설팅에도 교육회복 지표를 포함해 교육회복 과제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지원과 사후 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회복지원 컨설팅을 통해 현장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교육회복지원 사업의 교육적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