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죽호학원 금호고등학교가 지난 18일 학교 샤워장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오픈했다.
23일 금호고등학교에 따르면 이번 샤워실 리모델링 공사는 학생회를 거쳐 학생들의 건의를 적극 반영해 실시됐다.
그 동안 샤워실은 적은 수의 샤워기와 냉수만 나오는 환경으로 학생들이 쉽게 이용하지 못했다. 금호고등학교 행정실은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샤워기 개수를 두 배 늘리고 냉·온수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샤워실 환경을 개선했다.
또 샤워용품, 수건, 헤어드라이어 등도 함께 비치해 더 많은 학생이 쾌적한 환경에서 샤워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한다.
특히 수건과 같이 사용 후 관리가 필요한 물품은 학교에서 매일 세탁 후 건조해 제공하는 등 위생 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한편 재개장 이후 샤워장을 처음 사용한 학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으며, 날씨가 더워질수록 샤워장 이용에 대한 학생 만족도가 더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
금호고등학교 류재문 교장은 “이번 공사를 통해 학생들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쾌적한 샤워실 환경을 구축하게 돼 만족한다”며 “우리 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학생들이 다니고 싶은 학교’라는 학교의 비전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