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원, 학생주도형 리더십 배양과정 운영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비전과 열정을 키우는 품성 교육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이 지난 11~13일, 18~20일 각 2박3일 동안 비전과 열정을 키우는 ‘리더십 배양과정’ 교육활동을 시작했다.
24일 광주학생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과정은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5월11일~7월22일 총 5기에 걸쳐 13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교장의 추천으로 교육 대상을 선발해 세계화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둔 학생교육원의 핵심 과정이다.
특히 주요 활동으로는 ‘자신의 꿈과 비전’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학생들이 직접 진로에 대한 설계 및 고민을 심도 있게 고민해 본인들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5·18민주화운동 관련지와 화순역사탐방을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주 의식도 길러 본다.
또 리더로서 갖춰야 할 자세와 품성, 지도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소집단 분임활동 시 발표?토의를 통해 소통과 협력하는 자세를 기르고, 전통 악기인 사물놀이와 국궁 등을 체험해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는 친교 및 협력을 도모해 리더로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도록 돕는다. 광주학생교육원 김형태 원장은 “미래의 새로운 시대는 열정적 도전과 용기로 미래지향적인 능력을 소유한 지도자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원은 광주 관내 학생들이 비전과 열정이 가득한 글로벌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