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청아초병설유치원, 프리마켓데이로 일상 속 탄소 줄이기 실천

26일, 아?나?바?다 물건과 나만의 굿즈 상품 나눔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15:40]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청아초병설유치원, 프리마켓데이로 일상 속 탄소 줄이기 실천

26일, 아?나?바?다 물건과 나만의 굿즈 상품 나눔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5/26 [15:40]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청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5월 26일 청아초병설유치원 유희실에서 ‘청아프리마켓데이’을 운영했다.

 

이번 청아프리마켓데이는 일상 속 탄소 줄이기 활동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다른 사람과 함께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기를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태도를 기르기 위해 실시했다.

 

자신이 만든 나만의 굿즈 상품(비누, 목걸이, 열쇠고리, 가방, 바람개비. 냉장고 자석, 만화경)을 브랜드화하고 물건을 판매하는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자아존중감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바람직한 경제개념과 올바른 소비습관을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과의 연계활동으로 다른 사람과 물건을 서로 나누고 재활용하며 일상 속 탄소줄이기 활동을 실천하였다. 학부모 이○○은 아이가 집에 오면 ‘엄마! 우리 장바구니 들고 다니지?’‘재활용품 분리수거하고 있지? 라며 가정과 함께 하는 일상 속 탄소줄이기 캠페인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송영애 원장은 “가정과 연계하여 준비한 청아 프리마켓데이는 나에게 필요 없지만 다른 이에겐 도움이 될 물건을 모아 판매하며 자원의 재분배와 선순환을 경험해 보는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