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2022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 지원 워크숍 ’개최

‘교육을 바꾸는 시간 15분’,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전학공 성장 지원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16:13]

광주광역시교육청, ‘2022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 지원 워크숍 ’개최

‘교육을 바꾸는 시간 15분’,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전학공 성장 지원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08 [16:13]

광주시교육청이 8일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소통과 협력의 배움중심수업 확산을 위한 ‘2022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 지원 워크숍’을 운영한다.

 

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전문적학습공동체는 교육과정 편성 운영 평가의 주체자로서 교원들이 동료성을 바탕으로 함께 수업을 개발하고, 함께 실천하며, 교육 활동에 대해대화하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함께 성장(집단성장)하는 학습공동체이다. 시교육청 산하 모든 학교에서 구축해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교육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통해 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을 위한 지원 내용 공유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교육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는 ▲인성, 창의, 즐거움이 자라는 수업(광주봉주초 김현우) ▲학교와 마을이 만나요(광주상무초 황원주) ▲일상수업나눔으로 성장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광주산수초 김샛별) ▲수석교사 요청수업으로 풀어가는 한글책임교육(광주수창초 김문정) 등 4개의 교실수업 개선 사례를 나눈다.

 

한편 시교육청은 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빛고을수업평가지원단 운영 ▲전문적학습공동체 가이드북 ‘전학공 큐시트’ 개발 보급 ▲수업성찰과 소통을 위한 수업공개 챌린지 ▲수석교사 요청 수업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참여 교원 모두의 집단성장을 도모한다.

 

장휘국 교육감은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자발성과 공동체성을 기반으로 교실수업개선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문화혁신과 함께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제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