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도서관이 8일 함께하는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 주민과 ‘함께해요청렴 실천’ 슬로건으로 청렴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8일 송정도서관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은 함께하는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김정희 관장 등 직원 20여 명은 도서관 이용자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청렴 우산을 자체 제작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 청탁금지법 및 시교육청의 청렴 정책 안내 리플렛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으로 청렴 홍보를 실시했다.
이어 도서관 직원들의 청렴 인식 제고를 위해 파인교육개발원 이윤미 원장을 초청해 ‘우리와 가까운 청렴’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직원들은 어떻게 청렴한 도서관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 배우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윤미 강사는 “진정한 청렴은 직원들의 행동의 변화가 아닌 인식의 변화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라며 청렴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겉으로 보이는 변화가 아닌 내면의 변화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광주송정도서관 김정희 관장은 ”청렴 실천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청렴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특강을 통해 청렴한 도서관 만들기에 힘 쓰는 직원들의 청렴 인식 제고에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송정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동행하는 청렴한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