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신평초, 희망을 전하는 우리 소리 한마당 공연 실시

풍물놀이 공연, 버나돌리기 체험 등 실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4:49]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신평초, 희망을 전하는 우리 소리 한마당 공연 실시

풍물놀이 공연, 버나돌리기 체험 등 실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09 [14:49]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신평초등학교에서는 8일 국악 동요, 태평무 공연, 교과서 속 우리 민요, 진도 북춤 등 전통문화 공연 예술이 펼쳐졌다.

이번 공연은 경기도와 하남시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하남시 청춘예술단이 ‘희망을 전하는 우리 소리’를 주제로 신평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우리의 소리와 전통 국악기 공연을 직접 찾아와 보여주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신평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비롯한 모든 사람이 소중하다는 노랫말을 담은 ‘모두 다 꽃이야’라는 국악 동요로 시작된 공연은 그동안 교과서로만 볼 수 있었던 태평무 공연, 진도 북춤 등의 전통 무용, 대금, 단소, 소금 등 국악기 연주와 함께한 우리 민요 도라지타령, 한강수 타령 등 학생들이 직접 볼 수 있어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실제 소리를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얼씨구, 좋다.’ 추임새를 넣으며 공연 속으로 흠뻑 빠져들었다.

공연을 관람한 6학년 서준형 학생은 “그동안 교과서에서 보기만 했던 공연을 보니 너무 신났고, 북소리에 따라 제 몸도 들썩들썩했어요. 특히 우리 악기들이 이렇게 다양한 소리를 내는 것이 신기했어요.”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코로나19로 각종 문화 공연 행사에 접하기 어려웠던 요즈음 오랜만에 흥겨운 예술 문화 잔치가 벌어져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이 한층 더 성숙해진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