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신현초, 교통안전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

제1회 광주 교통안전 연합 캠페인 실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5:22]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신현초, 교통안전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

제1회 광주 교통안전 연합 캠페인 실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09 [15:22]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신현초등학교는 지난 6월 8일 신현초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제1회 광주 교통안전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광주경찰서, 광주 녹색어머니연합회, 광주모범운전자회, 신현초 학부모회 30여 명과 학생 등이 함께 신현초등학교 주변에서 스쿨존 주정차 금지 관련 교통안전 연합 캠페인을 주관하여 추진했다.

 

이날 교통안전 캠페인에서는 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 상황을 점검하고, 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등하굣길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 활동을 함께 추진하였다. 또한 광주지역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교육청 및 지역사회와 유관 기관 모두가 함께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정문 앞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지켜주세요’, ‘속도 제한’등에 대해 어른들에게 당부하고 ‘3초 양보’, ‘무단 횡단 금지’, ‘손 번쩍 들어주세요’등 학생이 ‘나부터’ 교통안전을 실천하고 행동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윤우 녹색학부모회장은 “꾸준한 안내와 지속적인 교통봉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지켜나가는 일은 힘들지만 보람된 일이다”라고 말했다.

 

최광옥 교장은 “학교 주정차 금지를 통해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고 교통안전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가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현초의 교통안전 연합 캠페인 활동은 등굣길 상습적인 교통정체를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해나가려는 적극적인 실천의 일환이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