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가 관내 직업계고 3학년 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 제고 교육’을 개최했다.
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1차 5월24~26일, 2차 6월7일~9일로 나눠 총 2차에 걸쳐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프로그램에 앞서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이 입사를 희망하는 공공기관에 대한 사전 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반영해 NCS기반 필기 전형 준비와 NCS기반 입사지원서 작성 및 심층 PT면접, 토론면접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알찬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 한국철도공사, 국민연금공단의 협조를 얻어 인사팀과 직업계고를 졸업한 재직자를 초빙해 기관 설명, 2022년 고졸 채용, 고졸 재직자 직무설명 등을 주제로 특강도 마련했다. 공공기관에서는 고졸 재직자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실무와 채용트렌드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한국철도공사와 광주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해 “2022년 한국철도공사 직무체험 프로그램” 연수 과정을 마련해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철도공사는 지난 2021년 고졸 신입사원 180명을 채용했고, 올해에는 고졸 신입사원 2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광주여상 3학년 최유정 학생은 “일방향적 강의가 아닌 서로 소통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가는 참여식 강의가 공공기관 채용트렌드에 맞는 교육 과정이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백기상 과장은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제고 교육 과정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현장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취업 준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우리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이 NCS기반 직무역량을 준비해 현장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