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동부위(Wee) 센터, ‘가족나들이 보물찾기’ 운영

미술활동을 통한 부모-자녀 관계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2:03]

광주동부위(Wee) 센터, ‘가족나들이 보물찾기’ 운영

미술활동을 통한 부모-자녀 관계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15 [12:03]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위 센터가 관내 중학교 학부모와 그 자녀를 대상으로 6월8일과 15일 총 2회에 걸쳐 부모-자녀 관계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가족나들이 보물찾기’를 운영했다.

 

15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가족나들이 보물찾기’ 프로그램은 ‘하트세라피 광주미술심리상담센터’ 최선미 소장을 초빙해 소규모 집단상담으로 진행했다.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자유롭게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면서 서로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가고 나아가 유대감 형성과 친밀감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저와 아이에게만 온전히 집중하며 참여하다 보니 평소 보지 못했던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찾고 표현해 줄 수 있어 좋았다”며 “칭찬에 어색해하던 아이가 칭찬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니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녀는 ”엄마와 함께 만들기를 하며 어렸을 때 생각이 나서 좋았고 내가 듣고 싶은 말을 엄마가 자주 표현해 줘서 정말 행복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부모-자녀의 소통의 장이 돼 건강한 가족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지원청은 학생들이 보다 행복한 가정과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