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명진고등학교, 2022학년도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하는 ‘수업 공유의 날‘ 실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16:48]

광주광역시교육청 명진고등학교, 2022학년도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하는 ‘수업 공유의 날‘ 실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17 [16:48]

명진고등학교가 지난 16일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미루어져 왔던 ‘수업 공유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17일 명진고등학교에 따르면 ‘수업 공유의 날’은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님들이 학교를 방문해 교사가 수업을 이끌어나가는 모습과 자녀들이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직접 참관한다. 자녀들의 각 교과별 성취 수준이 목표에 따라 진행되는지 파악하고 학습 태도도 함께 엿볼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다. 또 교사에게도 수업 설계 및 교수법을 진단하고 개선해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특히 이날 ‘수업 공유의 날‘ 행사에 맞춰 학부모 연수도 함께 진행돼 더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수는 학부모가 평소에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를 선정해 진행됐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꿈을 이루어 주는 공부법‘(명진고 진학T/F팀 강대곤 교사)과 ’고교학점제 선택과목에 대한 교육과정‘ 설명회(숭일고 고교학점제 담당 교사)를 진행하였다.

 

학부모들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학교를 방문할 기회가 많이 줄어든 상황이었는데 모처럼 자녀들의 수업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수업 참관록도 성심껏 작성해 교사의 수업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을 줬다.

 

명진고등학교 박성근 교장은 “향후 학부모님들이 학교를 방문해 자녀들의 교육활동 참여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겠다”며 “교육 수요자가 만족해하는 다양한 교육 행사들을 꾸준히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명진고등학교는 AI(인공지능) 융합 중심고등학교로의 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지난 13일에는 ’AI시대 진로, 진학 학습코칭 방법’이라는 주제로 박제희 다원재능나다움 영재교육원 원장을 초청해 학부모 대상 진로 교육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