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서진여고, ‘2022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오는 7월부터 병원실습을 시작하는 2학년 간호과 학생 대상 실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4:39]

광주광역시교육청 서진여고, ‘2022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오는 7월부터 병원실습을 시작하는 2학년 간호과 학생 대상 실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6/21 [14:39]

서진여고가 지난 15일 2학년 간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21일 서진여고에 따르면 ‘2022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오는 7월부터 병원 실습을 나가는 2학년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 실습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15일 선서식에서 간호과 2학년 19명은 촛불의식과 윤리강령 선서를 통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인간의 생명을 존중하며, 실습에 책임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했다.

 

아울러 간호과 선?후배와 선생님들의 축하공연이 펼처졌다. 이어 비대면으로 학부모님과 교사들이 축하 메시지를 전해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서진여고 2학년 한서진 학생은 “긍정적인 마음과 환자를 위하는 따뜻한 마음을 간직하여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간호인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또 이날 선서식에는 서진여고와 MOU를 맺은 서광병원 김인호 인사부장, 김은자 인사부장이 참석해 장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해 자리를 빛냈다.

 

서진여고 고민수 교장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축하하며 나이팅게일 정신을 이어받아 간호과 학생들이 병원 실습을 열심히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진여고는 간호과, 생활체육과, 시각디자인과로 구성돼 있다. 간호실습을 위한 다양한 의료실습 장비들과 생활체육과를 위한 골프시설 및 필라테스실, 다양한 운동기구 등이 설치돼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