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9대 김해시의회 개원, 본격 의정활동 나서

전반기 의장에 류명열 의원, 부의장에 최동석 의원 선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11:58]

제9대 김해시의회 개원, 본격 의정활동 나서

전반기 의장에 류명열 의원, 부의장에 최동석 의원 선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5 [11:58]

제9대 김해시의회가 지난 5일, 개원식을 개최하고 임기 4년의 의정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개원식에 앞서 열린 제24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9대 김해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류명열 의원(3선,국민의힘), 부의장에 최동석 의원이 선출됐다.

 

류명열 신임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56만 김해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고 시민을 위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바람과 희망을 실현시킬 수 있는 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신뢰와 책임, 소통하는 의회 ▲행정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지원이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는 의회 ▲지역경제의 회복과 활성화 ▲항상 연구하고 고민하는 의회가 될 것을 강조하며 “동료의원들과 함께 겸손한 자세로 시민의 편에서 시민들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집행부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제9대 김해시의회 출범을 축하했으며, 국민의례와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제9대 김해시의회 의원들은 개원식에 앞서 김해충혼탑을 찾아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바로 서는 의회가 될 것을 다짐하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시의회는 6일, 제2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행정자치위원장, 사회산업위원장, 도시건설위원장, 의회운영위원장 등 4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후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