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9대 대전 동구의회 전반기 의장에 박영순 의원, 부의장에 강정규 의원 선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15:38]

제9대 대전 동구의회 전반기 의장에 박영순 의원, 부의장에 강정규 의원 선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5 [15:38]

대전 동구의회는 7월 5일 오전 10시, 제264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장에 박영순(국민의힘, 4선) 의원, 부의장에 강정규(국민의힘, 4선) 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의장 후보에 박영순 의원과 부의장 후보에 강정규 의원이 단독 출마하여 10명 전체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찬반투표에서 만장일치로 의장과 부의장에 당선됐다.

 

박영순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많은 응원과 지지를 해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화합과 상생의 의회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소속 정당에 관계없이 오직 구민만을 바라보면서 의원님들이 의욕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소속 직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구민을 섬기는 바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의 중심에 서겠다”고 말했다.

 

강정규 부의장은 “부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는 동구민의 열망에 부합하기 위하여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들과 힘을 모아 부의장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동구의회는 의장단 선출에 이어 6일,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전반기를 이끌어갈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