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최성운 의원 선출최성운 의장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부천시의회는 1일 오후 2시 제2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재적의원 27인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의장단을 선출했다.
제9대 전반기 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최성운 의원이, 부의장에는 국민의힘 안효식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최성운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하며, 제9대 부천시의회는 “실질적인 자치분권이 실현되어 주민 중심의 자치와 주민 참여를 통한 사회적 자본을 육성하고, 집행기관과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라며 시민 중심의 의회를 강조했다.
안효식 부의장은 동료 의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의원 한 분, 한 분 서로 소통하고 이견을 조정하면서, 9대 의회가 분열되지 않고 화합하여 큰 힘을 낼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오는 7월 4일에 개의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별 위원을 선임하고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