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남시장직 인수위 종료 … 136개 공약과제 정리

민선8기 공약 점검, 간담회·현장방문 통해 다양한 의견 반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10:34]

하남시장직 인수위 종료 … 136개 공약과제 정리

민선8기 공약 점검, 간담회·현장방문 통해 다양한 의견 반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06 [10:34]

하남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그동안의 활동 결과를 담은 민선8기 인수위원회 백서 점검을 끝으로 5일 해단식을 갖고, 공식 일정을 종료했다.

 

인수위는 이현재 당선인의 철학인 ‘시민중심 실무형 인수위원회’로 구성, 지난 6월 9일 출범 후 활동기간 동안 시 34개 부서로부터 추진 중인 주요업무와 당선인 공약사항에 대해 보고받고, 현안문제 점검과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인수위는 그동안 ‘살고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비전으로 ▲화합과 통합으로 만드는 소통도시 ▲좋은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미래도시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모두 함께 잘 사는 행복도시를 목표로 136개의 공약을 점검했다.

 

특히 수석대교 관련 간담회, 신덕풍역 관련 간담회, 미사?감일?위례지구 간담회, 전통시장 및 상점가 대표들과의 간담회, 청년들과의 간담회 등을 개최해 폭넓게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감일 종교부지, 친환경사업소 재활용 선별장, 쓰레기 적환장, 스타트업 캠퍼스, 하남열병합발전소 등의 현장을 방문해 시민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밑그림을 그렸다.

 

정경범 인수위원장은 “인수위원회에서 제기한 문제는 조속히 해결하고, 새로운 하남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정책과 공약들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기 바란다”며 “그동안 인수위 활동에 적극 협력해 준 위원들과 시청 공무원, 하남시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해단식에서 이현재 시장은 최근 발생한 망월천 폐유 수질오염에 신속하게 대처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인수위원들에게 그동안의 수고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