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다산한강초등학교, 플로깅으로 학교 주변 정화활동 실시6학년 10개 학급 6~7월 3주에 걸쳐 학급별 플로깅 활동 전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8일 까지 다산2동 마을 주변 및 왕숙천에서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은 각자의 일상에서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조깅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다산한강초 6학년 학년특색교육활동 중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플로깅 활동을 계획하여 마을 주변의 여러 코스를 정하고 교통안전과 코로나 방역 수칙에 유의하며 안전하게 활동하도록 준비하였다.
플로깅 활동에 앞서 △우리 주변 환경에 대한 정의 이해하기 △환경보호의 중요성 인식하기 △주변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 계획하기 등의 활동을 통해 주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생활속에서의 적극적인 실천 태도를 길렀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쓰레기가 훨씬 많이 버려져 있는 것을 보고 놀랐고, 쓰레기를 줍다 보니 많이 힘들기는 했지만 깨끗해지는 모습들을 보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다산한강초 이상호 교장은 5일 플로깅 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과 교사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들이 가정으로도 연계되어 학교 및 지역사회에 정착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다산한강초 6학년의 플로깅 활동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2학기에도 실시할 예정이며 지구를 지켜 나가는 작은 실천으로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