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숭덕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 치유와 회복의 Vision Day

학술 포럼과 레크리에이션으로 수험 생활 힐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6:13]

광주광역시교육청 숭덕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 치유와 회복의 Vision Day

학술 포럼과 레크리에이션으로 수험 생활 힐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7/19 [16:13]

숭덕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19일 치유와 회복의 Vision Day를 갖고, 수험생으로서 역량도 키우며, 심신의 긴장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19일 숭덕고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오전에는 숭덕 포럼 발표, 오후에는 공연으로 진행됐다.

 

오전에 실시한 숭덕 포럼 발표는 총 16개조, 36명이 참여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 ▲K-콘텐츠를 이용한 k-culture 프로모션 ▲브레튼우즈 체제의 붕괴와 글로벌 기축통화의 향후 전망 ▲기업의 ESG와 CSR 경영 사례 ▲찻주전자 효과에 관한 실험 ▲풍력 발전기 블레이드의 길이와 너비에 따른 에너지 생산량 변화 양상에 대한 연구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위기 속 변화한 주요 산업에 관한 연구 등 심도 있고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이어 오후에는 체육관(청송관)에서, 1부 레크리에이션, 2부 비보잉 공연이 펼쳐져 모두가 즐기는 축제가 열렸다.

 

특히 이번 숭덕고 3학년 학생들의 Vision Day 행사는 수험 생활로 지친 학생들에게 재충전의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자신의 진로를 당당하게 개척해 나가는 계기가 됐다.

 

숭덕고 이상윤(3학년 진학부장) 선생님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수련활동과 수학여행을 가지 못한 현 고3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기획했다”며 “교외 활동을 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즐겁고,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에 남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