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성도시공사, 병점 로컬 리브랜딩 사업 ‘생생가게 프로젝트’ 본격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6 [13:37]

화성도시공사, 병점 로컬 리브랜딩 사업 ‘생생가게 프로젝트’ 본격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6 [13:37]

화성도시공사는 이달 8일 병점 로컬 리브랜딩 사업 ‘생생가게 프로젝트’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8월 16일부터 9월 2일까지 참여 가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생가게 프로젝트’는 병점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소상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참여 소상인을 중심으로 상인 협의체를 구성하여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병점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내 소상인이며, 포스터 내 QR코드 스캔 또는 병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신청서 작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대 3~4개 상점을 선정하여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경영개선을 위해 ▲상점 분석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 ▲실내 인테리어 ▲메뉴판 디자인 ▲간판 등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근영 사장은 “지속 가능한 경영 유지·개선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활성화 지역 내 소상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 사업을 기회로 지속력과 자생력을 갖춘 골목상권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도시공사 병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이번 사업에 참여한 소상인을 중심으로 향후 생생가게 추진단을 구성하여 주체적인 지역 상인 네트워크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