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 청원보건소,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대상자 모집

비약물적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이겨내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6 [16:18]

청주시 청원보건소,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대상자 모집

비약물적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이겨내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6 [16:18]

청주시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경증치매환자를 위한 인지재활 쉼터 프로그램 ‘뇌 나이가 어때서 2교실’대상자 10명을 9월 8일까지 모집한다.

 

쉼터 프로그램은 9월 20일부터 매주 화·목·금 오전 중 운영할 예정이며, 다채로운 인지자극 활동을 제공해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자기표현의 기회와 타인과 교류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증상 악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지재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인지자극(미술, 회상, 음악, 원예, 감각)과 인지훈련(워크북), 인지재활(전산화 인지프로그램, 작업치료)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프로그램 이용료는 전액 치매안심센터에서 부담한다.

 

신청 대상은 청원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 환자로 장기요양서비스 미신청자와 미이용자이며, 이용 기간이 1년이 초과된 경우의 대상자는 치매사례관리 위원회 심의를 통해 이용여부가 결정된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청주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신청방법 및 이용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쉼터 프로그램은 다양한 종류의 비약물적 치료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의 부양부담 경감과 스트레스를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