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2일 밤 9시, 5분간 불을 꺼 주세요”밤 9시에는 5분간 전국 동시 소등행사 이어져, 전주시 청사 및 전북대학교 등 소등
‘제19회 에너지의 날’(8월 22일)을 맞아 동시에 불을 끄는 소등행사가 열린다.
전주시는 22일 오후 8시 30분부터 전주시에너지센터에서 에너지시민연대, 전북환경운동연합과 함께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등 에너지 상식 관련 온라인 에너지 OX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유튜브 ‘전주시 LIVE’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에너지 OX퀴즈가 끝난 뒤 오후 9시부터는 5분간 소등 행사가 진행된다. 전주시에너지센터, 전주시, 전북대학교, 주택관리공단 전북지사,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 전주시 소재 아파트 30개 단지 등이 소등에 동참한다.
‘에너지의 날’은 역대 최대 전력수요를 기록했던 지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자 이듬해인 2004년에 제정됐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밤 9시에 5분간의 소등에 함께해 에너지 절약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