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 추석 성수품 할인행사 진행상황 점검 현장방문 및 유통 5사 간담회 개최20대 추석 성수품 중심 농축수산물 할인행사 진행상황 점검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은 8.18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을 방문하여 할인쿠폰 행사 등 20대 추석 성수품 할인행사 진행상황을 점검하였다.
방 차관은 롯데마트 내 채소·과일·축산 판매 매장 등을 방문하여 주요 농축수산물 가격 동향을 점검하는 한편,금일부터 시작된 추석 성수기 농축수산물 할인쿠폰 행사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고, 직접 물품을 구매하며 현장 의견을 청취하였다.
마트 현장방문에 이어, 방기선 차관은 유통 5사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20대 추석 성수품 가격 안정을 위한 5대 대형마트의 적극적인 할인행사 동참을 당부하였다.
방 차관은 20대 성수품 평균가격을 1년전 추석가격 수준으로 최대한 근접하는 것을 목표로 관리하고, 이를 위해 최대 650억원 규모의 농축수산물 할인쿠폰을 지원할 계획임을 설명하였으며,소비자들이 할인쿠폰을 적극 활용하여 가격 인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유통 5사가 할인쿠폰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유통 5사는 농축수산물 할인쿠폰 행사가 3년째 진행중으로 소비자의 인지도 및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어 올 추석 성수기에도 할인쿠폰을 활용한 성수품 장보기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하며,그간의 행사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추석 성수기 할인쿠폰 행사를 철저히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경감에 적극 동참하는 차원에서 20대 성수품을 중심으로 10~40%의 마트 자체 할인행사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화답하였다.
아울러, 방기선 차관은 20대 성수품을 역대 최대 수준(총 23만톤)으로 공급하는 가운데, 성수품 수급안정 대책반을 중심으로 일일 수급·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이상 동향 포착시 비축분 추가방출 등 즉시 대응하여 추석 성수기 가격 불안 요인을 철저히 관리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물가 불안 우려와 관련하여 현재 관계기관 합동 작황관리팀을 가동 중이며, 병해충 방제, 예비묘 공급 등 맞춤형 관리를 통해 추석 성수기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총력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