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월 17일 수요일 14시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기(가능)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2022년 하반기 가평군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 및 위촉장 수여를 진행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의거 운영되는 청소년안전망(구 CYS-NET) 사업으로서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들 간의 연계를 통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가능)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복지, 의료, 법률, 자활, 멘토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이며 4개의 하부지원단(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으로 운영되는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민혜숙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연계기관들 간의 상호렵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현장 중심의 지원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으로 위기(가능)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 ”고 하였다. 여성가족부와 가평군이 지원하는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전화 031-582-2000)는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및 학부모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및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자립지원,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서비스를 함께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