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 취약계층 가정 아동에게 올바른 소비 및 저축 습관 형성을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은 KSD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금융 전문강사를 초청해 금융교육을 제공해주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여명의 아동에게 체험형 금융교육을 제공했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똑똑한 용돈이야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활동지를 활용해 화폐의 발달, 현명한 소비습관, 용돈기입장 작성법 등 초등 아동들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기획됐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용돈을 받으면 바로 다 써버리고 매번 부족했는데 이번교육을 통해 똑똑하게 용돈 쓰는법을 배웠다”며 “다음 교육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드림스타트는 아동에 이어 20일 학부모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최근 자녀가 경제에 관심을 가지는 나이가 어려지면서 자녀 경제교육에 부모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추세지만 경제교육 경험이 부족해 어려움을 토로하는 학부모가 늘어나 부모대상 교육을 추가로 실시하고 결정하게게 됐다”고 전했다 드림스타트는 이번 부모교육 호응도에 따라 교육대상을 확대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금융교육을 제공 할 방안을 검토 할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