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도서관에서 오는 9월부터 2022 어린이 독서클럽 시즌2을 운영한다. 올 4월부터 진행된 시즌1에 이어 9개 시립도서관에서 학년별로 다양한 주제의 독서클럽이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책이랑 말이랑(삼송도서관) ▲생각이 주렁주렁(백석도서관) ▲리딩 오케스트라(한뫼도서관) 등 3개가 운영된다. 저학년 독서클럽은 어린이과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함께 읽으면 좋아!(별꿈도서관) ▲같이 읽고 얘기해 봐요!(행신어린이도서관) ▲나와 세상의 연결고리(풍동도서관) ▲생각이 쑥쑥! 이야기가 솔솔!(가좌도서관) 등 4개가 운영된다. 중학년 독서클럽은 자신의 생각을 말해보고 다른 친구의 의견을 들어보면서 생각의 힘을 기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나눌수록 커지는 생각 보따리(화정어린이도서관) ▲오늘부터 북클럽(주엽어린이도서관) 등 2개가 운영된다. 고학년 대상 독서클럽은 심화된 주제로 이야기를 하며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어린이 독서클럽은 온라인 실시간(Zoom) 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학년별로 원하는 독서클럽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