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원생명축제 농산물 수확체험장 참여자 모집 실시축제 기간 내 평일 수확체험 및 음식체험은 사전에 신청하세요
청주시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펼쳐지는 청원생명축제에서 시민 참여행사의 일환으로 농산물 수확체험장을 운영한다.
농산물 수확체험장 운영 목적은 축제장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수확체험을 통해 오감을 발달시키고, 정서를 함양시키는 것에 있다.
체험 접수는 8월 22일 오전 9시부터 9월 20일까지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평일의 경우 예약접수를 해야 하며, 공휴일은 당일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체험은 초등학교 입학 전 어린이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1체험/1kg 당 1천 원이다.
청주시는 수확체험과 더불어 올해 시범적으로 음식만들기 체험을 실시한다. 음식만들기 체험의 경우, 평일 예약접수자들에 한해 실시되며, 그 종류는 경단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로 그중 한 가지를 택해 신청할 수 있다.
청원생명축제 농산물 수확체험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원생명축제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청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홍복 친환경농산과장은 “농산물 수확체험은 어린이들이 영농활동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의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이 청원생명축제에서 다양한 추억을 쌓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