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평생학습도시 간의 협력과 상생 도모

1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2022년 총회 및 정책 세미나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9 [17:15]

광명시, 평생학습도시 간의 협력과 상생 도모

1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2022년 총회 및 정책 세미나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9 [17:15]

박승원 광명시장이 회장으로 있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1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2년 총회 및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협의회 회장), 최대호 안양시장, 김보라 안성시장,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이재호 연수구청장, 차준택 부평구청장, 박경귀 아산시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임민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원과 전문가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16개 권역별 시도대표가 취임하고 회원 도시의 임원진을 새롭게 선출했으며, 올해 신규로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8곳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원 도시 현판이 수여됐다.

 

또한, ‘지방정부의 평생학습 정책과 학습도시 도약’을 주제로 특별강연 및 초청 강연을 진행하고,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새 시대 평생학습도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과 질의 시간을 가졌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평생학습도시 단체장과 교육장부터 관계 공무원, 교육활동가, 평생교육사, 시민들까지 이어질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며, “아울러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 현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 컨퍼런스와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7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어 전국이 학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간의 협력과 상생을 도모하는 한편, 광명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