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학교 밖 청소년 사례발굴 및 홍보활동 전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9 [16:52]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학교 밖 청소년 사례발굴 및 홍보활동 전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9 [16:52]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지난 11일 2022년 제 2차 검정고시 고사장인 대구광역시 매호중학교(중졸 검정고시)와 노변중학교(고졸 검정고시)에서 아웃리치(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통한 홍보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 날 진행된 아웃리치는 검정고시를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검정고시 응시생 격려 및 고위험 학교 밖 청소년사례 발굴을 위해 고사장 앞에서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해 영천시 꿈드림 프로그램 및 지원서비스를 홍보했다.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학습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인 학습지도와 상담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취업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검진, 급식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양미랑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를 조기 발굴해 적절한 서비스로 개입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구미대학교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만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는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