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예산학교’ 발족

정책사업 제안하고 예산 편성까지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22 [10:14]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예산학교’ 발족

정책사업 제안하고 예산 편성까지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22 [10:14]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정선)이 청소년참여예산학교 ‘완주청예단’을 발족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22일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완주관내 중, 고등학생 20여명이 참여하는 청소년참여예산학교 발족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완주청예단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 정책사업을 제안하고, 그 제안서의 예산을 편성해보게 한다.

 

이로써 교육 주체로서의 자기결정 역량을 강화하고, 책임의식을 고양,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조력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청예단은 ‘제1장 귀로 듣는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를 시작으로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청소년참여예산학교 교육 이해하기 및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한 참여예산학교에 대한 생각 공유하기로 시작한다.

이어 ‘제2장 눈으로 보는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로 기존 청소년 정책에 대한 실효성을 제고하고, 브레인라이팅을 통해 문제점 및 정책조사 활동을 이어간다.

마지막으로 ‘제3장 손으로 표현하는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로 청소년들이 직접 정책제안서를 만들고, 예산을 편성해 청소년 정책 실현을 위해 그 결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참여예산학교를 기획하면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참여하며, 제안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그 창구를 통해 완주군의 청소년 정책에 청소년이 있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통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