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지난 19일 김제시 고용복지 공동교육관 강당에서 협의체 실무위원 및 복지기관, 계획수립 관계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김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하여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실천 방향을 마련하는 4년단위 중기 법정계획이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6월~7월 시민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특색있는 시민들의 의견에 기초한 지역사회보장정책 발굴과 포커스그룹인터뷰(FGI)를 통해 민관 사회보장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1부,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현황, 전략목표, 사업 설명 보고와 2부, 퍼실리테이션 방식의 세부 실행방안 의견수렴 및 구체적 논의 등 참여자들의 심층 토론으로 진행하였다.
앞으로 지역주민 의견수렴(공청회, 공고)을 한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 의회 보고를 거쳐 최종안을 확정하여 9월말 전북도에 제출할 계획이다. 김제시는 앞으로도 “민관협력과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개발되고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